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세종] 가볼 만한 곳-이색 데이트 코스 :: 부강옥, 빈스텔라, 베어트리파크

매일 똑같은 데이트 코스에 조금은 지루하지 않으신가요? 오늘은 세종 가볼 만한 맛집-부강옥/카페-빈스텔라/테마파크-베어트리파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겨울치고 영상 기온을 웃도는 좋은 날씨가 지속되는 이번 주말, 연인 또는 가족과 근교로 나들이를 떠나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 일정

'세종특별자치시'는 2012년도에 출범한 대한민국의 유일한 특별자치시입니다. 동쪽으로 충북 청주, 서쪽으로 충남 공주, 남쪽으로 대전광역시, 북쪽으로 충남 천안과 경계를 이루고 있으며 경기도에서는 자동차로 2시간 내 거리에 있어 주말여행을 떠나기 좋습니다. 저는 오늘 3대를 이어온 찐 순대국밥 맛집 부강옥에서 점심을 먹고, 대형 베이커리 카페인 빈스텔라에서 한낮의 여유로운 커피 한 잔을 마신 후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베이트리파크로 이동하는 일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 순대국밥 맛집에서의 점심 식사

부강옥외부사진순대국밥간맞추는팁안내
부강옥-간맞추는팁!

'부강옥'은 1968년 창업한 이래로 54년간 3대째 이어져온 백년가게입니다. 백년가게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인정한 30년 이상 계승, 발전된 음식점에게 주어지는데요, 이것만 봐도 인증이 된 맛집이라는 것을 알 수 있겠죠! 할머니, 어머니, 손자로 이어지는 경영철학은 '구분식재일분공예'라고 합니다. 즉, 맛있는 음식은 90%의 좋은 식재료와 10%의 조리기술로 결정된다는 훌륭한 철학을 가지고 있는 이곳은 당일생산, 당일판매 원칙을 지금도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맛집답게 점심시간이 시작되기 전인 주말 오전 11시 30분경 방문했음에도 앞의 대기가 21팀이었습니다. 그래도 대기 공간이 넓고 아주 귀여운 고양이도 있어서 편하고 즐겁게 기다렸던 것 같습니다. 또, 대기 순번이 빨리 빠져서 약 30분 정도 대기 후 바로 입장하였습니다.

1) 주소 : 세종 부강면 부강외천로 103 1층
2) 운영 시간 : 매일 오전 8시~오후 8시 (매주 화요일 휴무, 라스트 오더 : 오후 7시 30분)
*브레이크 타임 : 토요일, 일요일만 오후 3시 30분~오후 4시 30분
3) 주 메뉴 : 부강옥 명품순댓국, 부강옥 수제순대, 부강옥 모둠수육
4) 가격 : 순대국밥 10,000원부터~
Tip :: 대기 접수는 음식점 앞에 위치한 키오스크에서 하시고, 순번이 되면 카톡으로 알림 받으실 수 있습니다.
Tip :: 주차 공간이 매우 넓어서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Tip :: 포장 가능합니다. 

3. 대형 베이커리카페에서의 커피+디저트 타임

빈스텔라외부사진빈스텔라내부사진금강뷰사진

'빈스텔라'는 금강 앞에 위치한 대형 베이커리 카페입니다. 매일 매장에서 만드는 수제 디저트, 베이커류가 다양하고 여러 종류의 커피&음료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총 2층으로 이루어진 카페는 어느 자리에 앉아도 확 트인 뷰를 바라보며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합니다. 저는 주말에 방문했는데, 1층에 테이블이 많아서 그런지 따로 대기한 시간은 없었습니다.

1) 주소 : 세종 연동면 태산로 155 1동
2) 운영 시간 : 매일 오전 10시~오후 9시
3) 가격 : 아메리카노 5,500원부터, 디저트&베이커리류 5,500원부터~ 
Tip :: 2층의 금강이 잘 보이는 자리는 경쟁이 치열하니 카페에 도착하면 자리 먼저 확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Tip :: 야외 테라스석 있습니다.
Tip :: 2층은 '노키즈존'입니다.
Tip :: 주차 공간 있습니다.

4. 식물과 동물이 군락을 이룬 테마파크에서의 즐거운 추억

2009년 5월에 개장한 '베어트리파크'는 이재연 설립자가 50년간 가꾼 식물과 동물들이 어우러져 있는 멋진 공간입니다. 총 10만 평의 대지에 1,000여 종 40여 만 점에 이르는 꽃과 나무, 비단잉어와 반달곰, 그 외 동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장미가 만개하는 5~6월에 방문하신다면 수천 송이의 장미를 감상할 수 있는 장미원도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국내에서 보기 힘든 열대 식물을 모아 놓은 열대온실원, 선인장과 과목, 나무 화석 등 볼거리가 아주 많습니다!

1) 주소 : 세종 전동면 신송로 217
2) 운영 시간 : 매일 오전 10시~오후 5시 30분 (입장마감시간 : 오후 4시)
3) 입장료 : 12,000원

1) 오색연못-비단잉어양어장

비단잉어양어장사진
비단잉어양어장

베어트리파크 초입에 위치한 오색연못에서는 비단잉어를 만날 수 있는데요, 겨울에는 실내수조로 옮겨져 있으니 옆 쪽의 비단잉어양어장을 방문해 보세요. 비단잉어에게 밥 주기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1) 운영 시간(겨울철 비단잉어양어장) : 오전 11시~오후 3시
Tip :: 별도 입장료는 없으나, 잉어밥 구매는 별도 1,000원입니다. 

2) 애완동물원

애완동물원에는 꽃사슴, 토끼, 다람쥐, 다람쥐 등 귀여운 동물 친구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3) 곰동산-반달곰동산-전망대

곰사진
재롱피우는곰

곰들이 수십 마리 위치하고 있는 곰동산-반달곰동산에서는 곰들이 자유롭게 무리 지어 있는 모습, 재롱 피우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곰먹이(당근)도 1,000원에 무인판매하고 있으니 곰들에게 던져주세요. 귀엽게 받아먹습니다! 이후 전망대에 올라 파크 전경을 한눈에 담아보시길 함께 추천드립니다.

4) 열대식물원

열대식물원내부사진
열대식물원

추위에 언 몸도 녹일 겸 방문한 열대식물원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다육 식물, 바나나 나무 등 국내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열대 식물들을 한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5) 온실수목원

온실식물원내부사진
온실식물원

온실수목원에는 다양한 종류의 다육 식물 및 선인장을 볼 수 있고, 관상용 돌까지 함께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말, 동물이 있는 수목원 베어트리파크에서 자연 그대로의 휴식을 즐기는 힐링 데이 어떠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