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도-홍천] 가볼 만한 곳-이색 데이트, 가족 여행 :: 알파카월드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데 1박 2일은 부담스러울 때, 이번 주말 뭐 하지? 고민될 때, 경기도에서 2시간 정도의 거리에 있는 강원도 홍천으로의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알파카와 교감할 수 있는 감성여행지 알파카월드에서는 청정 자연환경에 있는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주며 교감하는 특별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연인과의 이색 데이트, 가족과 함께하는 당일 여행으로 제격인 알파카월드, 지금 함께 떠나보시죠!

알파카월드입구사진알파카월드산책로사진파카코인사진
알파카월드전경사진, 파카코인

1. 알파카와 교감하는 여유로운 오전~오후 시간

청정자연 그대로인 강원도 홍천에서 자연의 모습으로 살아가는 동물들과 교감하는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으시다면, 알파카월드에서는 알파카뿐만 아니라 사슴, 토끼, 공작, 올빼미, 독수리, 각종 새 등 다양한 동물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라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 즐거운 한 때를 보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1) 주소 : 강원 홍천군 화촌면 덕밭재길 146-155
2) 운영 시간 : 매일 오전 10시~오후 6시 (매표소마감시간 : 오후 4시 30분, 설/추석 당일 휴장)
3) 입장료 : 15,000원
4) 먹이 : 1,000원/1 PACA
Tip :: 36개월 미만의 경우, 무료입장 가능합니다. (증빙자료 필수 지참)
Tip :: 먹이 체험은 파카코인으로 가능하며, 파카코인은 매표소 앞 또는 월드 내 파카코인 자판기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파카코인은 알파카월드의 기념품으로 남은 코인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5) 관람 소요 시간 : 약 2시간 30분

1)  알파카놀이터-안데스생태방목장

안데스생태방목장사진
안데스생태방목장

알파카놀이터는 알파카와 첫 만남을 할 수 있는 넓은 잔디 광장입니다. 알파카들 중에서도 순한 아이들만 모아둔 곳이기 때문에 광장 안으로 들어가 알파카에게 직접 먹이도 주고 셀카도 찍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알파카의 고향인 페루산악의 환경을 재현한 안데스생태방목장에는 수십 마리의 알파카들이 모여 있는데, 나무 펜스 사이로 고개를 뻗는 알파카들에게 직접 먹이를 줄 수 있습니다. 알파카에게 먹이 주기 체험을 하실 때에는 아래의 안전 체험 수칙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안전 체험 수칙 >

1. 종이컵을 통째로 주지 마시고, 먹이는 손바닥 위에 올려서 주세요. 알파카에게 종이컵을 뺏기다가 손가락을 다칠 수 있으므로 알파카에게 종이컵은 보여주지 마시고 등 뒤에 감추어 손바닥 위에 있는 먹이만 먹을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알파카를 괴롭히거나 소리를 지르면 침을 뱉을 수 있으며, 갑자기 뒤에서 다가가거나 엉덩이를 만지면 놀라 뒷발로 찰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마음으로 봐주시고, 알파카를 놀라게 하지 말아 주세요.

2) 색칠나라-토끼나라

토끼나라사진
토끼나라

알파카월드 속 마련되어 있는 미술놀이공간에서 알파카를 색칠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바로 옆에 위치한 토끼나라에서는 토끼들에게 먹이 주기 체험도 할 수 있고, 토끼들이 직접 만든 토끼굴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답니다.

3) 포니나라-힐링산책

알파카와산책하는사진
알파카와함께하는힐링산책

포니나라에는 포니가 3-4마리 정도 있는데, 큰 공간이 아니고 먹이 주기 체험도 불가하니 가볍게 둘러보시고, '알파카와 프라이빗 산책'을 할 수 있는 힐링산책 코스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힐링산책 체험장 운영시간, 체험 가격은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당일 컨디션이 좋은 알파카를 선별하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그리고 특정 알파카를 지정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1) 운영 시간 : 매일 오전 10시~오후 5시
2) 체험 가격 : 10,000원
3) 체험 시간 : 약 15분 정도
Tip :: 한 손으로 알파카의 목 줄을 잡은 채 앞에서 먹이를 조금씩 주시면 알파카와 즐거운 산책을 하실 수 있습니다.

4) 사슴나라

사슴나라사진
사슴나라

산 중턱과 같은 환경에 모여 있는 사슴들이 나무 펜스 사이로 고개를 뻗어오면, 손바닥에 먹이를 올려줘 보세요.

5) 공작숲-올빼미나라-독수리나라-새들의 정원

공작숲사진독수리나라사진
공작숲, 독수리나라

화려한 깃털의 공작들이 새장에 갇혀있지 않아, 바로 옆에서 자유롭게 거니는 공작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올빼미와 독수리는 갇혀있지만, 아주 가까이에서 볼 수 있고 새들의 정원 한가운데로 들어가면 작고 사랑스러운 잉꼬들도 만날 수 있답니다.

6) 레스토랑&카페 - 특히 더숲 레스토랑의 마운틴 뷰가 아주 좋습니다.

레스토랑메뉴사진레스토랑추천메뉴사진
레스토랑추천메뉴

월드 내에 음식점은 총 3곳이 있습니다. 다양한 메뉴 중 볶음밥과 우동을 강력 추천합니다! (식사 메뉴 9,900원부터~)

< 레스토랑별 판매 메뉴 >
1) 더숲(레스토랑&카페) - 파스타, 피자, 커피, 음료
2) 소풍(레스토랑) - 돈까스, 비빔밥, 오므라이스, 짜장면, 우동, 볶음밥
3) 푸드코트(레스토랑&카페) - 떡볶이, 핫도그 등 분식류
Tip :: 소풍은 방문일이었던 2월 12일 기준 리모델링 중이어서, 더숲을 이용했습니다. 파스타, 피자 종류는 없었으나 소풍에서 이용 가능한 메뉴 중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Tip :: 볶음밥은 '알파카' 모양으로 서브되니 꼭 한 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맛도 일품입니다!

7) 이용팁

관람로 대부분이 진흙이므로 편한 운동화를 신어 주시고, 먹이 주기 체험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일회용 장갑을 가져가시거나 더러워진 손을 닦을 수 있도록 물티슈를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도 별도로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또, 알파카월드에는 시간, 장소마다 진행되는 이벤트가 있으니 아래의 표를 참조해 주세요.

< 알파카월드 이벤트별 시간&장소 >

Alpacaworld Friendly Show 시간 장소 설명
알파카야, 이리와! 매주 금/토/일 및 공휴일
오전 10시 10분
알파카놀이터 수십마리 귀여운 알파카들이 부르면 다함께 달려옵니다. 
코아티와 친구들 매주 토/일
오후 1시&3시 30분
다람쥐/사막여우/카피바라 코아티와 카피바라, 사막여우, 다람쥐들을 만나보세요.
해리스매 헌팅쇼 매주 토/일
오후 3시
알파카놀이터 용맹한 눈빛으로 저공비행을 하는 독수리의 헌팅쇼!
앵무새 로또게임 매주 토/일
오후 2시
더숲 레스토랑 앵무새의 재미있는 개인기&로또게임을 즐겨보세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관람 후 들르기 좋은 그리스풍의 대형 카페, 저녁 식사하기 좋은 막국수 맛집 코스를 소개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