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충청북도-제천] 자연 중심의 여행지 :: 청풍호반케이블카, 의림지, 용추폭포/근처 맛집

수도권역에서 약 1시간 30분 거리에 있는 충주호는 충주, 단양, 제천 3개의 지자체에 걸쳐져 있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규모의 호수입니다. 충주호의 다양한 관광지 중 제천에서 청풍면의 자연 비경을 느낄 수 있는 청풍호반케이블카를 타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저수지 중 하나인 의림지에서 쉬어갑니다.

전날 레스트리 리솜에서 푹 쉬고, 아침 조식까지 드셨다면 이제 자연의 비경을 감상하러 떠나보겠습니다. '레스트리 리솜' 투숙 관련 정보, 이용팁을 알고 싶은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참조해 주세요.

[충청북도-제천] 겨울이 가기 전, 숲캉스 떠나보면 어떨까요? :: 레스트리 리솜/G40/해브나인스파/조식 (tistory.com)

 

[충청북도-제천] 겨울이 가기 전, 숲캉스 떠나보면 어떨까요? :: 레스트리 리솜/G40/해브나인스파/

오늘은 연인 또는 가족과 숲에서 즐기는 호캉스, 숲캉스 하며 감성 충전할 수 있는 레스트리 리솜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해브나인스파에서 뜨끈한 노천탕을 즐기며 노곤하게 몸을 풀고 다

kkumjadreams.tistory.com

1. 산과 호수의 파노라마뷰를 즐길 수 있는 케이블카

청풍호반케이블카사진비봉산에서내려다본절경사진
청풍호반케이블카 전망

'청풍호반케이블카'는 물태리역에서 비봉산 정상까지 약 2km 구간을 왕복하며 청풍호반의 산, 호수를 파노라마뷰로 감상할 수 있게 합니다. 특히 일반 캐빈 케이블카가 아닌 크리스털 캐빈 케이블카를 이용하시면, 발아래의 아찔함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주소, 이용요금 및 운영시간은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1) 주소 :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문화재길 166
2) 운영 시간 : 매일 오전 10시~오후 5시 30분 (상부 운행마감 오후 6시)
3) 이용 가격 : 일반 캐빈 대인 18,000원, 소인 14,000원 / 크리스털 캐빈 대인 23,000원, 소인 18,000원
Tip :: 만 36개월 미만 무료 이용 가능합니다.
4) 소요 시간 : 비봉산 정상까지 편도 9분
Tip :: 청풍호반케이블카 '물태리역 주차장' 무료 이용 가능합니다.
Tip :: 악천후에는 운행이 중단될 시, 미사용 탑승권은 환불 가능합니다.
Tip :: 반려견 동반 탑승이 불가합니다. (단, 안내견은 제외입니다.)

< 이용 가격 할인받으려면? >

- 단체 20인 이상 : 1,000원 할인

- 제천시민 : 3,000원 할인 (본인 신분증 지참 필수)

- 장애 1~3급 본인 및 동반 1인, 4~6급 본인 : 3,000원 할인

- 온라인 예매: 1,000원 할인

- 만 65세 이상 본인 :  2,000원 할인

- 국가유공자 본인 : 2,000원 할인

< 온라인 예매 링크 >

온라인 예매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청풍호반케이블카 (cheongpungcablecar.com)

 

청풍호반케이블카

청풍호반케이블카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

www.cheongpungcablecar.com

2. 오랜 역사를 가진 저수지-둘레길 따라 용추폭포까지

용추폭포사진
용추폭포

'의림지'는 신라 진흥왕 연간에 건립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저수지 중 하나입니다. 명승 제20호로 지정된 저수지 주변에는 몇 백 년 된 소나무, 버드나무 숲이 어우러져 있어 아름다운 경관 속에서 휴식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1) 주소 : 충청북도 제천시 모산동 241
2) 운영 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Tip :: '의림지 주차장' 무료 이용 가능합니다.

의림지 주변의 둘레길을 따라 걷다 보면 용추폭포가 나오는데요, 용추폭포는 말 그대로 이무기가 용이 되지 못하고 이곳에서 죽었다는 전설이 있는 곳입니다. 실제로 수문을 열면 물이 떨어지는 소리가 마치 용의 울음소리처럼 들려서 용 터지기라고도 한답니다. 둘러보시다가 '유리 전망대'로 가시면, 발 밑 유리 아래에 떨어지는 폭포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3. 산아래석갈비

석갈비사진
돈석갈비

포레스트/레스트리 리솜 리조트와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는 산아래석갈비에서는 무난하게 점심/저녁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충북 제천 맛집'으로 가장 많이 검색되는 곳이어서 그런지, 매장 내에는 유명 인사들의 사인과 사진이 많이 걸려 있었습니다. 산골 산장에서 먹는듯한 LA 갈비맛인데, 셀프 코너에 기본찬과 상추쌈, 도토리묵 등이 있어서 좀 더 푸짐한 식사가 되었습니다.

1) 주소 : 충북 제천시 백운면 금봉로 182
2) 운영 시간 : 월/수/목/금/토/일 오전 11시~오후 9시 30분 (매주 화요일 휴무)
3) 주 메뉴 : 돈석갈비, 소석갈비, 매운 등갈비
4) 가격 : 돈석갈비 17,000원부터~
Tip :: 전용 주차공간 있습니다.

충북 제천에서의 힐링 여행 어떠셨나요? 레스트리 리솜 리조트에서의 힐링 숙박, 뜨끈한 노천탕 그리고 다음 날 주변 관광지에서의 관광까지 마치니 일주일을 다시 시작할 용기가 생깁니다. 이번 겨울이 지나기 전, 연인/아이/부모님과 함께 하는 특별한 여행을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