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프랑스-파리] 5일차 :: 오페라 가르니에, 물랑루즈, 몽마르뜨, 퐁피두 센터(feat. 몽마르뜨 가는 3가지 방법)

전날에는 미술품과 조각상에서 예술가들을 만났다면 오늘은 그들이 실제적 예술 활동을 했던, 그리고 거주했던 곳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샤갈의 대작 '꿈의 꽃다발'을 볼 수 있는 오페라 가르니에, 물랑루즈의 '빨간 풍차', 몽마르뜨의 예술가적 분위기를 감상한 후 현대 미술관인 퐁피두 센터로 이동합니다.

오늘의 일정을 시작하기 전, 지난 4일 차 일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오랑주리/오르세/로댕 미술관) 각 미술관별 주요 작품과 운영 시간, 관람에 소요되는 시간까지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기입한 운영시간마지막 입장이 가능한 시간으로 보시면 됩니다. 또, 각 미술관을 나서기 전 기념품샵에 들르는 것을 잊지 말아 주세요.

[프랑스-파리] 4일차 :: 뮤지엄 패스로 어디까지 가봤니? 오랑주리/오르세/로댕 미술관 (tistory.com)

 

[프랑스-파리] 4일차 :: 뮤지엄 패스로 어디까지 가봤니? 오랑주리/오르세/로댕 미술관

이전 포스팅에서 파리 뮤지엄 패스 구매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렸었는데요, 앞으로 설명드릴 오랑주리/오르세/로댕 미술관도 뮤지엄 패스로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저는 미술을 잘 알지

kkumjadreams.tistory.com

1. 오페라 가르니에

오페라내부사진
오페라내부-샤갈 '꿈의 꽃다발'

이탈리아 밀라노의 '라 스칼라 극장'과 함께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5대 오페라 극장 중 하나인 오페라 가르니에는 샤를 가르니에가 디자인한 건축물입니다. 꼭 오페라 공연을 관람하지 않더라도 호화롭게 꾸며진 내부 장식은 볼만합니다. 객석과 무대 또한 리허설이 없는 날에는 둘러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관람해 주세요. 오페라 내부를 관람한 후에는 발코니 쪽으로 나와 멋진 파리의 전경과 함께 인생샷을 남겨보시길 함께 추천드립니다!

1) 운영 시간 : 오전 10시~오후 4시 15분(1/1, 5/1, 12/25 휴관)
2) 티켓 가격 : 14유로/오디오 가이드 대여료 6유로 정도 *뮤지엄 패스 사용 불가
Tip :: 12세 이하, 장애우 및 그 동반자 무료입장 가능합니다.
3) 관람 소요 시간 : 약 1시간

오페라 가르니에는 시간과 상관없이 항상 긴 대기줄을 자랑합니다. 소지품 검사하는 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고, 약 30분 정도 대기 시간 발생하는 점 참고해 주세요. *파리 대부분의 모든 박물관, 미술관은 소지품 검사를 진행합니다. 예약은 아래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하시거나, 오페라 가르니에 건물 안 입구에 위치한 키오스크에서 현장 구매하셔도 됩니다.

https://www.operadeparis.fr/

 

Opéra national de Paris

Le Palais Garnier, l’Opéra Bastille et la 3e Scène. Programmation, Billetterie, Informations pratiques.

www.operadeparis.fr

2. 물랑루즈-몽마르뜨

물랑루즈외관사진몽마르뜨전경
물랑루즈, 몽마르뜨전경

블랑쉬역에서 나오자마자 보이는 물랑루즈의 빨간 풍차는 강렬하게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공연을 보지 않더라도 '프렌치 캉캉' 춤으로 유명한 물랑루즈는 들러볼 만합니다. 물랑루즈에서 멋진 한 컷을 남기고 샤크레쾨르 대성당이 있는 몽마르뜨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파리에서 유일한 고지대인 몽마르뜨는 예술가들의 아지트라고도 불립니다. 그리고 동시에 치안을 조심해야 하는 곳이죠. 제가 갔던 날에는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기타를 연주하며 '데스파시토'를 열창하시는 분이 계셨는데, 그 주변을 둘러싼 저 포함 모든 관광객들은 함께 따라 부르고 춤까지 추며 흥겨운 분위기를 즐겼습니다.

< 몽마르뜨 가는 방법 >
Tip :: 구글맵을 이용해서 길을 찾으신다면, 몽마르뜨가 아닌 '샤크레쾨르 대성당'을 도착지로 검색하셔야 합니다. 구글맵에서 몽마르뜨를 검색하고 찾아가시면 공동묘지를 만나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1. 'Blanche(블랑쉬)'역에서 쁘띠 트레인 탑승 (물랑루즈 맞은편-몽마르뜨 언덕 꼭대기 왕복 40분)
- 물랑루즈 바로 앞 Blanche역에서 탑승할 수 있는 꼬마 기차는 우리나라 놀이공원에서 볼 수 있는 코끼리 열차처럼 생겼습니다. 저는 기차를 타고 올라간 덕분인지 위험한 상황은 전혀 없었고, 몽마르뜨에 편하게 도착했습니다.
- 쁘띠 트레인의 운영 시간 및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운영 시간 : 오전 10시~오후 6시(겨울) / 오전 10시~오후 11시(여름)
2) 티켓 가격 : 성인 6.5유로 / 어린이(2~12세) 4.5유로
Tip :: 기차는 매시 정각에 출발하며, 30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Tip :: 티켓은 현장에서 기사님께 직접 구매해야 하니 현금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Tip :: 여행일 기준 티켓 가격이 상이할 수 있으니 현금은 여유 있게 챙겨가주세요.
Tip :: 몽마르뜨에 도착 후 내리기 전, 기사님께 돌아가는 기차는 몇 시에 출발하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2. 'Abbesses(아베스)'역에서 도보 10분
Tip :: 회전목마 뒤쪽 작은 공원에 들러 '사랑해 벽'을 보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Tip :: 엘리베이터가 느려 보여도 계단 말고 엘리베이터를 타시길 바랍니다. 계단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3. 'Anvers(앙베르)'역에서 도보 5분 (샤크레쾨르 대성당 표시 있는 출구로 나가시면 됩니다.)
Tip :: 샤크레쾨르 대성당 방면 골목으로 걸어 올라가다 보면 푸니쿨라 탑승장이 있습니다. 푸니쿨라를 타고 이동하면 집시나 소매치기범을 만날 확률이 적고, 체력도 아낄 수 있습니다. *편도 - 까르네 1회권(2.1유로)

- 이용팁

1) 몽마르뜨에는 화장실이 없으니, 방문 전 화장실에 들렀다 가시길 바랍니다.
Tip :: '스타벅스' 화장실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몽마르뜨 가는 길, 또는 샤크레쾨르 대성당 앞에는 실팔찌를 채워주며 돈을 요구하거나, 장미를 주고 돈을 요구하는 집시 또는 소매치기범이 출몰하니 조심해 주세요.
Tip :: 무언가를 준다면 단호하게 'NO'하시고, 가방은 꼭 앞으로 매 주셔야 합니다. 

3. 조르주 퐁피두 센터(뮤지엄 패스 소지자 무료입장)

퐁피두센터외관사진
퐁피두센터

퐁피두 센터는 복합문화센터로, 120,000여 점의 현대미술 작품을 전시하는 동시에 도서관, 카페, 식당, 전망대, 회의실 등이 함께 있는 문화 공간입니다. 건물은 건축 역사상 최초로 도입한 노출 구조의 건축물로 외관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파리 대부분의 미술관들은 오후 6시가 되면 문을 닫지만, 퐁피두 센터는 오후 9시에 문을 닫다 보니 다른 곳을 관람한 후 또는 저녁 식사 후 마지막 코스로 들리기에 좋습니다. 단, 체력을 잘못 안배하면 총 10층으로 이루어져 있는 퐁피두센터를 여유 있게 관람하기는 어렵습니다. 저의 경우, 앞의 일정을 소화하다 보니 건물 외관과 대표작만 가볍게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 이용팁

1) 운영 시간 : 오전 11시~오후 8시(매주 화요일 휴무)
Tip :: 매달 첫 번째 일요일 무료입장 가능합니다.
2) 티켓 가격 : 뮤지엄 패스 미소지 시, 18유로
3) 입장 순서 : 5층으로 먼저 가셔서 전망대-5층 전시관 관람 후 내려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4) 대표 작가 : 피카소, 샤갈, 마티스, 달리
5) 관람 소요 시간 : 약 2시간
Tip :: 파리 뮤지엄 패스를 소지한 경우, 대기줄이 거의 없으므로 예약은 필요치 않습니다.
Tip :: 퐁피두 센터 내부에 짐 보관하는 사물함(Vestiaire)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