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프랑스-파리] 6일차 :: 시테섬 어디까지 가봤니? 퐁 네프, 콩시에르주리, 생트 샤펠, 노트르담 대성당, 셰익스피어 앤 컴퍼니 서점

파리가 시작됐다고 알려진 시테섬에서 랜드마크로 유명한 노트르담 대성당을 비롯해 연인의 다리라고도 불리는 퐁 네프, 마리앙투아네트가 수감되었던 콩시에르주리, 스테인드글라스가 아름다운 생트 샤펠, 셰익스피어의 작업 공간인 셰익스피어 앤 컴퍼니 서점까지 함께 둘러보시죠! 이후 판테온으로 이동합니다.

오늘은 파리의 또 다른 매력을 찾으러 시테섬 근처로 떠나볼 텐데요, 지난 5일 차 일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오페라 가르니에/물랑루즈/몽마르뜨/퐁피두 센터)

[프랑스-파리] 5일차 :: 오페라 가르니에, 물랑루즈, 몽마르뜨, 퐁피두 센터(feat. 몽마르뜨 가는 3가지 방법) (tistory.com)

 

[프랑스-파리] 5일차 :: 오페라 가르니에, 물랑루즈, 몽마르뜨, 퐁피두 센터(feat. 몽마르뜨 가는 3

전날에는 미술품과 조각상에서 예술가들을 만났다면 오늘은 그들이 실제적 예술 활동을 했던, 그리고 거주했던 곳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샤갈의 대작 '꿈의 꽃다발'을 볼 수 있는 오페라 가

kkumjadreams.tistory.com

1. '연인의 다리' 퐁 네프-시테섬

시테섬지도
구글맵-시테섬

1607년, 약 29년에 걸쳐 앙리 4세 때 완성된 퐁 네프 다리는 시테섬을 가로지르는 다리입니다. 퐁네프의 다리 외벽에는 '마스카롱(Mascarons)'이라고 불리는 무려 381개의 사람 얼굴과 닮은 각기 다른 조각들이 붙어 있습니다. 퐁네프는 '연인의 다리'라고도 하는데 그만큼 파리의 낭만을 가득 담고 있는 곳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퐁네프 다리를 통해 시테섬, 근처를 돌아봤습니다.

2. 콩시에르주리(뮤지엄 패스 소지자 무료입장)

원래는 궁전으로 지어졌던 콩시에르주리는 1391년 파리 최초의 형무소로 사용되었습니다. 형무소였던 부분은 현재 법원으로 사용되고 있고, 관광객들에게 공개된 곳은 과거 형무소의 모습을 재현해 놓은 것입니다. 마리앙투아네트가 수감되었던 모습도 재현되어 있어 화려했던 과거를 뒤로하고 몰락한 왕정의 모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예약 필요 없습니다.)

1) 운영 시간 : 오전 9시 30분~오후 5시 15분(5/1, 12/25 휴관)
2) 티켓 가격 : 뮤지엄 패스 미소지 시, 11.5유로
Tip :: 9월 세 번째 주말, 1월/2월/3월/11월/12월 첫 번째 일요일 무료입장 가능합니다.
Tip :: 18세 미만 무료입장 가능합니다.
Tip :: 콩시에르주리와 생 샤펠 두 곳 모두 방문하신다면, 통합 티켓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18.5유로)
3) 관람 소요 시간 : 약 1시간

< AR 태블릿으로 역사를 만나는 생생함 >

콩시에르주리 내부에서 무료로 대여해주는 태블릿 '히스토패드'를 이용하면 역사적 지식이 많지 않더라도 태블릿을 통해 가상현실을 보며 과거 이 장소가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생생하게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한국어도 지원되기 때문에 정말 편하고, 재미도 있습니다. 태블릿을 들고 각 위치에 있는 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입니다.

3. 생 샤펠(뮤지엄 패스 소지자 무료입장)

생 샤펠 성당은 프랑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 중 하나입니다. 내부에 꾸며진 스테인드글라스를 보시는 순간, 방문하길 잘했다고 생각하실거에요. 저는 예약을 하지 않고 가서 그런지 긴 줄로 인해 마지막 입장시간까지 입장하지 못했답니다. 파리 뮤지엄 패스를 소지한 경우, 입장은 무료이나 예약은 필수입니다! 예약은 아래의 공식홈페이지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Sainte-Chapelle

 

Sainte-Chapelle

27 April 2022  > 31 December 2023 Concert Sainte-Chapelle by Eric Whitacre Sung for the first time, by The Paris Choral Society, in the Sainte-Chapelle on April 27, 2022 Read more

www.sainte-chapelle.fr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실 때에는 아래의 첫 화면에서 노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누르시면 예약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생샤펠예약화면사진
생샤펠예약화면사진

1) 운영 시간 : 4~9월, 오전 9시~오후 6시 20분/10월~3월, 오전 9시~오후 4시 20분(1/1,5/1,12/25 휴관)
*운영 시간은 마지막 입장이 가능한 시간으로, 40분 이후 폐관입니다.
2) 티켓 가격 : 뮤지엄 패스 미소지 시, 11.5유로
Tip :: 9월 세 번째 주말, 1월/2월/3월/11월/12월 첫 번째 일요일 무료입장 가능합니다.
Tip :: 18세 미만 무료입장 가능합니다.
Tip :: 콩시에르주리와 생 샤펠 두 곳 모두 방문하신다면, 통합 티켓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18.5유로)
3) 관람 소요 시간 : 약 40분

4. 노트르담 대성당-셰익스피어 앤 컴퍼니 서점

노트르담성당외부사진
노트르담성당외부사진

노트르담 대성당은 1163년을 시작으로 180여 년 에 걸쳐 완성된 프랑스 고딕 건축물의 최고 걸작입니다. 빅토르 위고의 작품 '노트르담의 꼽추'로도 유명하지요. 노트르담은 프랑스어로 우리의 귀부인, 즉 성모마리아를 의미합니다. 노트르담 성당의 이용료는 무료이나, 종탑(전망대) 이용 시 10유로 별도 지불이 필요합니다. (뮤지엄 패스 소지 시, 무료입니다.) 현재는 화재로 인한 복원 중에 있습니다. 노트르담 대성당까지 둘어보았다면, 셰익스피어 앤 컴퍼니 서점으로 가볼까요? 헤밍웨이가 자주 이용하던 작은 서점인 이곳의 위층에는 낡은 피아노와, 가난한 작가들이 쪽잠을 이루었던 공간이 그대로입니다.

 

셰익스피어앤컴퍼니서점외부사진
셰익스피어앤컴퍼니서점외부사진

< 셰익스피어 앤 컴퍼니 서점 운영 시간 >
월-토 : 오전 10시~오후20시/일 : 오후 12시~오후 19시
Tip :: 서점 외부는 촬영 가능하나, 내부는 촬영 불가입니다.
Tip :: 기념품으로 영미 서적이나 에코백 구매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