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프랑스-파리] 에펠 뷰/에펠탑 뷰 가성비 15구 숙소 추천, 호텔 예약 팁(시크릿 모드)

프랑스 파리 여행을 계획하며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낭만적인 에펠탑 뷰입니다. 에펠탑 전망이면서 가성비까지 갖춘 숙소를 찾고 계신다면 이 호텔을 추천합니다. 치안까지 고려한다면 파리 15구에 위치한 이곳이 안성맞춤이겠죠!

1. 파리 구역

파리의 구역은 달팽이 등껍질처럼 둥그런 모양을 보이며 1~20 구역으로 나뉩니다. 보통 메인 관광지와 밀접한 1~8구는 편의성이 높고 치안이 좋은 대신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가성비 숙소를 찾기는 어렵고, 9~12, 17~20구는 치안이 안 좋으므로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도 추천할만한 숙소가 많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3~16구 사이에서 숙소 찾기를 추천합니다. 저는 1) 에펠탑이 보이고 2) 1박당 20만원내 3) 조식이 포함된 4) 치안이 안전한 숙소를 찾았습니다.

2. 호텔 에펠생샤를 7박 9일 숙박 후기

호텔 객실까지 계단 또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파리의 엘리베이터는 없거나 작기로 유명하지만, 호텔 에펠생샤를은 성인 2명, 캐리어 32인치 1개, 작은 캐리어 1개까지 탑승 가능했습니다. 객실은 작았지만 다양한 조명으로 조도 조절이 가능했고, 콘센트가 구비된 작은 책상이 있어 물품 정리가 용이했습니다.  Wi-Fi 인터넷 접속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24시간 리셉션 서비스 및 드라이클리닝/세탁 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 단, 객실 내 욕조와 냉장고가 없습니다.

객실사진에펠탑전망
에펠탑전망의객실

1) 장점

호텔 에펠생샤를은 에펠탑에서 도보 7분 거리에 위치한 3성급 호텔입니다. 에펠탑을 온전하게 한눈에 담을 수는 없지만, 객실 내에서 창문을 열었을 때 보이는 에펠탑은 파리에서의 낮과 밤을 더 낭만적으로 느껴지게 합니다. 숙소는 매일 청결하게 유지되었고, 침대는 아주 편안했습니다. 파리의 호텔은 춥다는 후기가 많아 추울까 걱정했으나 7박 9일 동안 따뜻하게 숙면했고 덕분에 좋은 컨디션으로 여행할 수 있었습니다. 프런트 데스크의 직원은 항상 친절하고 정중하게 대해줬고 체크아웃 당일에는 서로 선물 교환도 했지요. '파리에 너의 또 다른 집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말고, 또 보자!' 라며 배웅해 주던 직원의 모습이 지금까지도 파리를 좋은 기억으로 남게 합니다. 더불어 비싼 물가를 자랑하는 파리에서 아침마다 든든하게 제공되었던 조식은 종류가 다양하지는 않아도 구성이 좋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한 끼 식사(스크램블 에그, 소시지, 햄, 빵, 잼, 요플레, 과일, 커피, 차 등)였습니다. 저의 경우 킥보드, 자전거를 이용하여 관광지까지 이동했던 터라 숙소가 관광지에서 멀다고 느끼지는 않았습니다.

2) 단점

침대 하나로 방이 이미 꽉 차므로 넓은 객실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파리 시내는 땅 값이 매우 비싸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감안할 필요가 있습니다. 욕실에 욕조는 없지만, 샤워부스 내에서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면 어느 정도 피로가 풀립니다. 드라이기가 화장실 벽에 붙어있기 때문에 이동이 불가하며 출력이 약합니다. 별도 드라이기를 구비해 가시길 바랍니다. 객실 내 냉장고가 없어 음식 보관이 어려웠습니다.

< 호텔 예약 Tip >
호텔을 알아볼 때 여러 번 같은 키워드로 검색하다 보면 사이트 내 호텔 가격이 점점 올라간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호텔 예약 시 시크릿 모드를 활용해 보세요. 검색 기록을 남기지 않아 가격 상승을 방지합니다. '엣지'와 '크롬'에서 단축기(Ctrl+Shift+N)로 시크릿 모드 접속이 가능합니다. 항공권 구매할 때에도 마찬가지로 시크릿 모드로 접속하신다면 조금 더 가성비 있는 여행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그리고 보통 해외여행은 출발일 한참 전 미리 계획하기 때문에 실제 여행을 떠나기 전 여러 변동 사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변동 사항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가격 차이가 크지 않다면, 환불 가능한 옵션(보통 여행일 한 달 전까지 취소 가능한 상품이 많습니다.)으로 예약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신혼여행, 기념일 등 특별한 일정으로 여행을 떠나신다면 호텔 예약 시 기념일 등으로 방문함을 호텔 측에 알리는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호텔에 도착했을 때 달콤한 초콜릿 등 웰컴 선물을 기대해 볼 수도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