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프랑스-파리] 2일차-1 :: 베르사유 궁전, 이렇게만 준비해서 가자(+쁘띠트리아농, 그랑트리아농)

프랑스 파리 여행의  2일 차 아침은 루이 14세의 절대 왕권을 느낄 수 있는 초호화 궁전 베르사유에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리앙투아네트가 사랑한 거대 정원을 걸으며 프랑스의 정취를 느끼고 별궁인 쁘띠트리아농과 그랑트리아농도 방문해 보세요. 궁전의 화려한 매력은 프랑스와 사랑에 빠지게 합니다!

1. 예약 방법(뮤지엄 패스 소지자 무료입장)

파리 뮤지엄 패스를 소지한 경우 입장은 무료이나, 예약은 필수입니다. 예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베르사유 궁전 공식 홈페이지 방문(아래의 예약 링크 참조)
2) Tickets 카테고리
3) Online ticketing platform 클릭
4) PALACE TICKET 찾은 후 Book 클릭
5) 날짜 및 시간 선택
Tip ::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Tip :: 베르사유 궁전은 관람 시간이 꽤 소요되므로 오픈 시간인 오전 9시부터 관람하기를 추천합니다.
Tip :: 햇살이 밝은 날씨는 베르사유 궁전 내부의 멋진 천장화를 감상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6) FREE ADMISSION PALACE
7) 티켓 수량 입력
8) 추가 옵션-Audio guide 선택(4-5유로)
Tip :: 오디오 가이드가 한국어로도 제공되는데, 관람에 도움이 되므로 선택하기를 추천합니다.
9) 사이트 가입 계정 정보 입력
10) 오디오 가이드 선택 시 신용카드 결제
11) 이메일로 티켓 수령

Billets & tarifs | Château de Versailles (chateauversailles.fr)

 

Billets & tarifs

À la tombée de la nuit, partez à la découverte des bassins, des bosquets (ouverts pour l’occasion) et de leurs fontaines mises en eaux, au rythme de la musique baroque. Des effets scéniques (aquatiques et lumineux) viendront agrémenter... Lire la

www.chateauversailles.fr

이메일로 수령한 티켓은 휴대폰에 따로 저장해 두시고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출력물을 함께 챙겨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현장에서는 입장 시 바코드 리더기로 티켓을 확인하기 때문에 티켓 없이는 입장이 불가합니다.

2. 가는 방법

가는 방법은 현 위치에서 구글맵으로 검색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저는 가까운 역인 Champ de Mars Eiffel Tower 역에서 RER C를 타고 Versailles Chateau Rive Gauche 역에서 하차하였습니다. 지하철 안 발매기에서 해당 역으로 가는 티켓은 따로 발매 가능하므로 참고해 주세요. 도착역에 내리면 사람들이 많이 향하는 곳이 베르사유 궁전 쪽입니다. 얼마 걷지 않고 도착한 정문에서 왼쪽 Dufoir Pavillion, Entrance A의 왼쪽 줄이 개인 예약자용 입장 라인입니다.

3. 쁘띠트리아농, 그랑트리아농(뮤지엄 패스 소지자 무료입장)

베르사유 궁전에서 쁘띠트리아농-그랑트리아농까지 쁘띠트레인을 타고 이동했습니다. 쁘띠트레인은 베르사유 궁전 내부를 운행하는 작은 기차로 베르사유 정원에서 탑승할 수 있고, 티켓 가격은 8유로입니다. 쁘띠트레인은 내린 곳에서 재탑승이 가능하므로 관람 후 하차한 곳으로 이동하시면 얼마 지나지 않아 기차를 다시 탈 수 있습니다. 쁘띠트리아농은 루이 15세의 정부 퐁파두르 부인을 위해 건축된 별궁입니다. 이후 루이 16세에 와서는 쁘띠트리아농과 그 주위 공원을 마리앙투아네트에게 선물했다고 합니다. 당시 건축 양식과 왕비의 침실을 볼 수 있으나 정말 작아서 볼거리는 많지 않았습니다. 그랑트리아농은 루이 14세 때 지어진 별궁으로 아름다운 분홍빛 대리석 외관이 정말 멋있기 때문에 시간이 없어 두 곳 중 한 곳만 선택해야 한다면, 그랑트리아농을 추천드립니다.

4. 이용팁

궁전 내에 음식점이나 카페가 적고 비싼데, 사람이 많아 이용하기도 힘듭니다. 물이나 음료는 꼭 챙겨가주시고, 간단한 베이커리류 또는 스낵 등 먹거리를 챙겨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정원에서 피크닉 하기를 원한다면 작은 돗자리를 함께 챙겨가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