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프랑스-파리] 3일차-1 :: 루브르 박물관, 뮤지엄 패스, 가이드 투어

프랑스 파리에 갔다면 모나리자의 신비한 미소와 밀로의 비너스상, 니케의 여신상은 필수로 보아야겠죠? 오늘 포스팅에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루브르 박물관 예약 방법, 뮤지엄 패스 구매 방법과 루브르 박물관을 효율적으로 관람하기 위해 이용했었던 가이드 투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자, 드디어 3일 차 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2일 차 일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베르사유 궁전, 샤요 궁, 센 강 유람선)

[프랑스-파리] 2일차-1 :: 베르사유 궁전, 이렇게만 준비해서 가자(+쁘띠트리아농, 그랑트리아농) (tistory.com)

 

[프랑스-파리] 2일차-1 :: 베르사유 궁전, 이렇게만 준비해서 가자(+쁘띠트리아농, 그랑트리아농)

프랑스 파리 여행의 2일 차 아침은 루이 14세의 절대 왕권을 느낄 수 있는 초호화 궁전 베르사유에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리앙투아네트가 사랑한 거대 정원을 걸으며 프랑스의 정취를

kkumjadreams.tistory.com

[프랑스-파리] 2일차-2 :: 카페앙젤리나(feat.몽블랑), 사이요 궁 (tistory.com)

 

[프랑스-파리] 2일차-2 :: 카페앙젤리나(feat.몽블랑), 사이요 궁

프랑스 파리에 방문한다면 꼭 먹어봐야 할 디저트 중 하나가 몽블랑입니다. 카페앙젤리나는 베르사유 궁전 안, 쁘띠트리아농 가는 길가 총 2 곳에 위치하나, 베르사유 궁전 안은 관광객들로 많

kkumjadreams.tistory.com

[프랑스-파리] 2일차-3 :: 센 강 유람선, 바토 파리지앵, 야경, 예약 방법, 방문 시간 추천 (tistory.com)

 

[프랑스-파리] 2일차-3 :: 센 강 유람선, 바토 파리지앵, 야경, 예약 방법, 방문 시간 추천

프랑스 파리의 센 강을 따라 유람선을 타며 감상했던 파리의 야경은 잊지 못할 경험입니다. 센 강의 여러 유람선 중 '바토 파리지앵' 예약 방법과 탑승 중에 반짝이는 에펠탑을 2번 볼 수 있는 방

kkumjadreams.tistory.com

1. 예약 방법(뮤지엄 패스 소지자 무료입장)

루브르박물관사진
루브르박물관, 유리피라미드안에서

파리 뮤지엄 패스를 소지한 경우, 입장은 무료이나 예약은 필수입니다. 예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루브르 박물관 공식 홈페이지 방문(아래의 예약 링크 참조)
2) Paris Museum Pass holders 클릭
3) 날짜 및 시간 선택
Tip :: 매주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Tip :: 1/1, 5/1, 12/25 휴관입니다.
Tip :: 매달 첫 번째 토요일 18:00pm~21:45pm 무료입장 가능합니다.
Tip :: 18세 이하, 25세 이하 유럽지역 학생, 장애우 및 그 동반자/그 외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이후는 국적에 상관없이 모든 26세 미만 무료입장 가능합니다.
4) 티켓 수량 입력
5) 사이트 가입 계정 정보 입력
6) e-ticket 발급

루브르 박물관은 점심시간이 지나면 관광객들로 매우 붐비기 때문에 되도록 오픈 시간인 오전 9시에 맞춰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한데, 오전 시간대 예약은 금방 마감되기 때문에 최소 한 달 전에 예약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매주 수요일에 취소표가 풀리니 미리 회원가입을 해두고 취소표를 노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Official tickets website (ticketlouvre.fr)

 

Billetterie officielle du musée du Louvre : achetez votre billet en ligne - accès garanti en 30 minutes. Fini les files d'atte

Compte tenu de l'affluence, seule la réservation en ligne garantit l'entrée au musée. Préparez votre visite en consultant notre calendrier de fermeture des salles, pour plus d'informations : cliquez ici

www.ticketlouvre.fr

2. 파리 뮤지엄 패스(PMP) 구매 방법

뮤지엄 패스는 2일권/4일권/6일권이 있는데, 일 수로 계산하기보다는 첫 이용 개시 시간으로부터 48시간/96시간/144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 여러 사이트에서 구매 가능 하지만, 대행 구매 시 현지에서 실물 바우처 교환이 필요할 수도 있다고 하여 저는 E-TICKET 구매가 가능한 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 진행했습니다. 구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리 뮤지엄 패스 공식 홈페이지 방문(아래의 예약 링크 참조)
2) BUY THE PASS 클릭
3) TICKET TYPE(2일권-57.48유로/4일권-73.15유로/6일권-88.83유로) 선택 및 티켓 수량 입력
4) First name, Last name 기입
Tip :: 여권상의 영문 이름을 기입해 주시면 됩니다.
5) 기타 정보 입력
6) 신용카드 결제
7)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e-ticket(PDF) 발급

PARIS MUSEUM PASS | Official website

 

PARIS MUSEUM PASS | Official website

Free access to more than 50 museums and monuments in Paris and its region!

www.parismuseumpass.fr

3. 오전 소규모 그룹 투어(3시간 30분 소요)

루브르 박물관은 되도록 전문 가이드와 동행 투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1) 전시된 작품만 3만 5천 점으로 한 작품을 1초씩 감상해도 10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미로 같은 구조 때문에 자칫 하면 길을 잃고 시간을 허비할 수 있습니다. 2) 위에 설명드렸던 것처럼 루브르 박물관은 오전 시간에 방문하는 것이 좋은데, 오전 시간대 예약은 매우 힘듭니다. 투어 업체에서는 미리 표를 구매해 두고 관광객을 모집하기 때문에 투어 예약만 하면 됩니다. 3) 가이드님이 작품에 대한 설명을 해주시기 때문에 의미 있는 관람이 가능합니다. 4) 가이드님이 사진을 찍어주시기 때문에 추억이 담긴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저는 혹시 모를 일정 변경을 대비하여 '마이리얼트립' 휴대폰 어플을 통해 이용일 하루 전까지 무료 취소 가능한 상품을 구매하였습니다. 가격은 1인 5만 5천원/1~6명 소규모 그룹 투어/오전 9시~오후 12시 30분 총 3시간 30분 투어 하였습니다. 루브르 박물관 앞,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 가이드님을 만나 투어를 시작합니다.

4. 준비물

뮤지엄 패스 이용권, 오디오 가이드를 위한 개인 유선 이어폰(C타입 이어폰 또는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 불가), 방대한 박물관을 걸어 다니기 편한 운동화, 물(박물관 내부에서도 판매하지만, 병당 약 5천원으로 매우 비쌉니다.)

5. 이용팁

박물관 내부에 짐을 보관할 수 있는 별도 캐비닛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개인 소지품만 챙겨서 박물관에 입장하시고, 내부는 춥지 않으므로 옷은 최대한 간단하게 입고 겉옷이나 두꺼운 외투, 무거운 소지품 등은 캐비닛에 보관해 주세요.